728x90

지금은 신규발급, 충전이 중지된 선불카드 삼성올앳카드를 거의 10년 넘도록 주 결제수단으로 사용했다.

선불카드란? 가상계좌에 돈을 충전하고 잔액 범위 안에서 신용/체크카드처럼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올앳카드는 한참 잘나갈 때에는 체크카드보다 혜택이 더 좋았는데, 시장환경 변화&귀차니즘 때문에 사업 철수했다.



예전에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전자레인지를 구입했는데, "삼성디지털멤버십선불카드"를 발급해 줬다.

그냥 삼성전자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카드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올앳카드와 유사한 선불카드다.

지금은 "삼성전자 멤버십 블루 U포인트 선불카드"이며,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발급 가능하다.


앞서 설명했듯이 선불카드는 충전이라는 메커니즘이 귀차니즘을 불러온다.

하지만 장점도 있다. 아이들 용돈 카드로 활용 & 신용불량자들이 사용하기 좋다.



올앳카드처럼 캐시백이 아니라 사용금액의 일부를 U-Point로 적립해 준다.

포인트 적립율이 높은 편이다. 요즘 세상에 일반 가맹점에서 실적 상관없이 0.5%나 적립해 주는 카드는 찾기 어렵다.



**U포인트 사용 가능처**


적립율은 높은 편이지만 사용 가능처는 한정되어 있다.

GS25 편의점, 슈퍼마켓 단골이거나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께 추천할 만한 듯.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부품이나 액세서리는 구입할 수 없다.


기타:

1. 충전계좌번호(SC은행)는 카드 실물 좌측 하단에 적혀 있음

2. 잔액조회는 삼성카드 홈페이지가 아니라 U포인트 홈페이지(www.u-point.com)에서 가능


300x250

+ Recent posts